snb
문의전화051.558.3773
문의전화051.558.3773
저희 병원은 수술 후 당일퇴원이 가능한 병원입니다.(Day Sergery)
입원으로 인한 경비, 시간, 여러가지 비용 등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현대적 의미의 귀 수술이 시작된 것은 1950년대로 그리 오래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귀 수술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는 더 이상 위험한 수술이 아닙니다. 처음에는 염증만 없애는 단순 수술에서 발전하여
이제는 청력을 개선하는 수술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본 원은 귀 수술을 주로 하는, 귀 수술 클리닉입니다.
만성 중이염은 물론 메니엘씨 병 등 수술을 필요로 하는 귀의 질환들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해외 유명 귀 수술 병원들과 교류하며 항상 첨담 기술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막은 외이도를 통해 음파를 주어 주어 진동을 일으켜 소리를 전달하는 매개체가 됩니다.
고막 및 고실 성형술은 부분마취를 하여 귀 뒤나 귀 안으로 절개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30분에서 1시간 이내에
수술을 끝내는 방법입니다. 본 원에서는 고막을 재생하는 재료로 근육막,연골막,지방조직등을
자가이식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이소골이란 고막 위에 추골,침골,등골로 이루어져있는 귀 안에 있는 작은뼈라는 뜻입니다.
이소골은 외이도를 통해 고막의 진동을 증폭시켜 소리를 내이로 전달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귀에 손상을 줄 만큼 큰 소리가 들어올때는 소리를 줄여주는 기능을 하여 청각 기능을 보호하기도 합니다.
이소골 재건술은 이소골 재건술만 단독으로 하는 경우도 있으나 중이염으로 인한 염증 손상여부에 따라
유양동삭개술이나 고실성형술과 함께 시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이염으로 인해 이소골의 일부가 녹거나
유착되는 경우 이소골 재건술을 시행하여 청력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인공이소골 재료로 titanium이라는 신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진주종성 중이염은 선척적 혹은 후천적으로 피부조직이 고막안으로 자라들어가 이소골이나 주위 뼈를 파고 들어가 염증을
일으키기도 하는 질환입니다.
초기 진주종성 중이염은 서서히 진행되고 간헐적인 이루 증상만 있을 뿐 청력장애가 심하지 않기
때문에 환자들이 잘 느끼지 못합니다. 염증 진행정도가 심해질 경우 전음성 난청,안면신경마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드물게
세반고리관이나 뇌쪽에 침범할 경우 어지러움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진주종성 중이염은 재발의 빈도가 높아 1차
수술 후 2차 수술에 이소골 재건술을 시행하여 청력회복을 기대해 볼수 있습니다.
이경화증시 등골수술과 메니엘씨병의 내임파낭 수술도 시행합니다.